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달정도 사용한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샤오미 워터픽이라고 3만원대 가성비 갑인 제품이에요. 제가 2월14일쯤 발렌타인데이 때 선물로 받은 제품인데요! 교정 후 어금니사이 양쪽에 크게 공간이 생겨서 음식물이 잘끼게 되버렸어요. 엄청 불편해서 치과를 갔는데도 딱히 방법이 없다하고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관리하라고 하더라구요. 워터픽을 사용한지는 딱 한달정도 되어가네요.  솔직한 사용후기 적어봅니다.


샤오미워터픽 사용중샤오미 워터픽 사용후기

교정치료 중이면 워터픽 필수

  먼저 제가 교정치료를 받은지 6년째입니다. 교정치료중에 도대체 왜 진작 이걸 안샀을까 후회하고 있어요. 치아사이는 물론 브라켓이나 교정기에도 음식물이 잘끼잖아요. 그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요. 꼭 샤오미 워터픽이 아니더라도 교정중에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 제품입니다.

교정중이신 분들은 심각하게 고려해보실만 해요. 아니 무조건 강추에요. 그 동안 칫솔질도 열심히 하고 치간칫솔, 치실 등 사용하면서 치아를 깨끗하게 관리 해왔다고 생각해왔는데요, 이 워터픽을 사용해보니.. 저만의 착각이었더라구요. 교정후에도 관리가 정말 중요하죠! 


개운함 시원함 만족도 100%

    식사후에 치아사이에 남은 잔여물이 깊이 박혀있으면 제거하기가 정말 힘들죠. 이쑤시개, 치실, 칫솔질로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물들이 툭툭 나옵니다. 특히 들깨가루, 작은고춧가루 같은거 있죠. 기가막히게 잘빠져요. 정말 감동입니다. 잇몸속에 들어있던 녀석들도 꼼짝없이 떨어져나오는 그 쾌감!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정말 너무 개운하고 시원해요. 이제는 워터픽없이는 시원할 수 없어요.

 교정하는 분들께 더 좋다고 말하는 이유는 교정중에는 교정철사가 치아를 막고 있기 때문에 치간을 칫솔질하기가 더욱 힘들어서에요. 관리는 무조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치과 다닐때는 한달에 한번씩은 방문했었어서 제가 다니던 곳은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무료로 해주셔서 그나마 관리가 됐던 것 같아요.


샤오미워터픽 노즐모양

워터픽으로 잇몸마사지 및 치석관리

  워터픽 사용 전에 1월에 스케일링을 받았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아랫니 안쪽에 치석이 생겼나보더라구요. 치과에서 잇몸이 많이 약해졌다고 하더군요. 스케일링 받고나면 아팠으니까 좀더 양치질 열심히 하잖아요. 저만그런가요? 그래서 한동안 더 신경써서 닦아주고 관리하고 있었는데 샤오미 워터픽 사용하게되서 치석끼임도 없고 좋네요. 


  전 발치교정을 했더니 교정 후에 잇몸이 좀 약해진 것도 있구요. 앞니랑 아랫니에는 아직도 치아를 고정해주는 철사를 하고 있거든요. 교정하신분들은 다 아시죠?

앞니안쪽이나 어금니 안쪽 등 닦는다고 닦는데 철이 있어서 가끔 음식물이 끼기도 하구요. 한계가 있거든요. 치아 사이사이 물줄기로 씻기니 치석도 자리잡을 틈이 없고 마사지 기능으로 칙칙 뿌려주니 잇몸마사지도 되네요. 


세면대에서 물채우는 중

첫사용에 잇몸에 피나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잇몸이 꽤나 약했었는지 일주일정도 꼭 피가나는 아랫니가 있더라구요. 아마 놀랬나봐요. 이 강한 물줄기는 뭐냐고 시위하더라구요. 한달 사용해본 지금은 피가 더이상 나진 않습니다.

깜짝놀래서 사용설명서 보니까 처음에는 가렵거나 가벼운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써있더군요. 이유는 잇몸이 아직 이런 고도의 청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 이라고 써있어요. 

1-2주내에는 멈추는데 2주넘게 계속 피가나면 사용을 멈추고 치과에 문의하세용.

한달 사용해보니 잇몸에서 더이상 피도 안나고 전 이제 적응을 한 것 같아요.


유일한 단점은 물통 분리 안됨

  샤오미 워터픽은 물 주입구가 이렇게 뒷쪽에 있습니다. 고무뚜껑을 열어서 물을 채워주면되요. 


샤오미워터픽 물주입중


  용량도 200ml 조금 넘게 들어가니까 꽤 많이 들어가구요. 양치 후 치아를 구석구석 해주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물통분리가 따로 안되서 이 주입구를 열어놓고 말려야한다는 점이에요. 최근 새로나온 샤오미 제품은 이게 분리가 되는 상품으로 나왔더라구요!?

하필 신제품 나오기전에 사용해서 좀 아쉬웠어요. 새로 구입하실때 물통분리되는 걸로 구매하세요.


사용 후 노즐 분리건조합니다.

워터픽 사용후 보관

워터픽 물주입구 모습사용 후 건조된 물통, 꽤 잘마르는편


건조시킬때는 이렇게 뚜껑을 열어두고 노즐을 분리해서 선반에 올려둡니다.

화장실에 창문이 있어서 바람부는 곳에 두었더니 꽤 건조는 잘되는 편입니다.


샤오미워터픽 물통건조건조시킨 후 물통내부


노즐이 분리되어 가족구성원 함께 사용가능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분리되니 여러개 있으면 가족구성원끼리 끼워서 한통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자취해서 혼자하니깐 뭐 사용 후 건조시킬 때 말고는 사용하지 않지만요. 참고하세요.


샤오미 노즐분리가능

1~3단계 물분사기능 꽤 강해서 잘빠져요.

  물분사는 1단계(기본분사), 2단계(강력분사), 마사지기능 이렇게 세가지로 로테이션인데요, 1,2단계는 지속적으로 물줄기가 계속 나와서 입안에 사용하기 좀 당황스럽더라구요. 저는 3단계인 마사지기능으로 한달째 사용중입니다.  2단계는 꽤 쎄서 손바닥에 해도 아파요. 잇몸이 강하신 분들은 2단계로 사용해도 괜찮지만 저처럼 잇몸이 좀 약하신분들은 1단계나 마사지기능으로 사용하세요.


치아에 사용하실때 너무 기울여서 사용하지 마시고 밑에 사진처럼 수직으로 쏴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아플 수 있어요.


샤오미워터픽 노즐사용 각도

  아래 테스트해보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위에 버튼은 동작버튼이구요, 아래에 있는 버튼이 단계설정입니다.


사용버튼 구분


뜨거운 물 사용금지(50도이상)

워터픽 안에 뜨거운물을 붓고 사용하시는 건 안되구요.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이가 튼튼하신 분들은 시원한 물로해도 무관합니다. 청소한다고 물속에 담궈두거나 오래 두어도 안됩니다.

고온, 습기많은 곳에 보관금지

여름에는 욕실에서 사용 후 습기가 상당할텐데요, 고온다습 공간에서 보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샤오미워터픽 충전기선샤오미 충전부분

충전선은 별도로 보관하셔야 하구요. 고무뚜껑이 고정이 아니라 떨어져서 분실위험이 있어요. 이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지만 아직까지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잘 끼워두면 되니깐요^^


간편휴대용 가능

휴대용으로 여행가서도 충분히 들고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풀충전해서 갖고 다닐거에요.


샤오미 미지아 구강세정기 4개노즐 MEO701 구강세척 2020신품 화이트샤오미수카스 W3 구강세정기파나소닉 EW-1411 휴대용 구강세정기 당일발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구강세정기 있으니 입냄새도 케어되는 것 같구요, 치아건강에 효과적인 것 같아요. 식사후 양치하고 워터픽해주는 습관 들이면 확실히 치과갈일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다른 워터픽은 이용해본 적 없지만 샤오미워터픽 만으로도 만족도는 좋습니다. 찾아보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