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닥터스베스트 마스네슘 직구후기!

가성비 보조제로 불리는 닥터스베스트에 대해서 리뷰 적어봅니다.

어제 적은 글에는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을 적었고 오늘은 함께 건강보조제 역할을 해주고 있는 마그네슘 영양제에 대해 써볼게요. 내 몸에 들어가는 약인데 영양성분 함유량 등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신중하게 고른거랍니다. 최근 밤낮이 바뀐적이 있는데 잠들기까지 오래걸리고 숙면도 못하고 눈밑 떨림이 심하고 이런현상이 컨트롤이 안되더라고요. 검색해보니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하길래 그때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직구사이트에서 종합비타민 주문했는데 마그네슘 함량이 칼슘함량보다 살짝 낮길래 보충할 수 있는 영양제로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을 주문했습니다. 나이먹고 아파서 고생하지 않으려면 젊을때부터 챙겨야죠. 

마그네슘을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들

  • 자신도 모르게 근육에 경련이 온다

  •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

  • 안면틱 증상

  • 몸이 저려오는 증상

  • 불안하고 불면증 증상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는 이유

마그네슘은 근육의 활동, 신경계 조절을 위해서 몸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이며 세포의 신진대사 에너지 생성을 돕고, 건강한 심장박동을 유지하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이성 미네랄 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과 뇌기능을 조정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수면주기를 조정하는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떨림이 온다던지 뭉치고 편두통이 올 수 있고 심하면 우울증까지 걸릴 수 있어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식단으로 챙기지 못하는 분들은 따로 영양제로 복용해주면 관리가 된답니다. 마그네슘은 식품으로 먹기 어려운 이유도 있구요.


칼슘과 마그네슘은 세트

 칼슘은 근수축에 필요하고 마그네슘은 근이완에 필요한 요소라서 몸에서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칼슘과 마그네슘은 같이 섭취해야 좀 더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없이 칼슘을 먹으면 몸에서 칼슘이 제기능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골다공증의 원인이기도 함). 또한 칼슘섭취가 마그네슘보다 더 많으면 그것도 문제에요.

제가 구매한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제에 칼슘이 195mg가 있고 마그네슘은 105mg,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에는 200mg가 있네요. 마그네슘과 칼슘 비율은 일대일이나 2:1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닥터스 베스트 마그네슘 겉모습


마그네슘은 하루2알씩 2회 복용

먹는 방법을 확인하니 하루 2번, 각 2정씩 복용이라고 씌여져 있는데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드셔도 좋구요. 저는 아침에는 1알, 저녁에 1알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의 비율을 생각하면서 먹는것이 포인트입니다. 120정을 구매해서 하루에 2알씩 먹으면 2달치 양인데요, 중간에 양을 늘리면 한달조금 넘게 먹을 수 있겠네요. 더 큰걸로 주문할 걸 그랬나봐용.


마그네슘 영양성분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나타나는 현상

근경련, 근육마비나 저림, 눈밑떨림, 안면틱(근육신경 증상), 불안함, 불면증, 당뇨, 심장병, 고혈압, 골다공증, 변비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밑에 근육떨림때문에 찾아본 영양제인데 안찾아봤으면 후회할뻔 했어요. 깊은 잠을 못자는 것도 제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였나봐요.

마그네슘이 이렇게 몸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지 알았다면 진작 챙겨먹었을거에요. 이제라도 알게되었으니 빼먹지않고 복용하려고 합니다. 


닥터스베스트 뚜껑을 열었을때

닥터스베스트 하루2정씩해외직구로 사면 싸게구매할 수 있어요.

닥터스베스트 하이 앱솔션 마그네슘 100mg 타블렛, 120개입, 1개Doctors Best 닥터스베스트 멀티 비타민 베지 90 캡슐, 단일상품Doctor's Best 브레인 마그네슘 50mg 베지 캡, 90개입,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지금 일주일째 챙겨먹고 있는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 무색무취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함께 약복용을 해야 효과가 나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 없는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이번에 영양제들을 사면서 건강관리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건강해야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죠^^ 하루 2정씩 먹고있는데 몸이 좀 개선되는 듯 하면 양을 천천히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2알씩 2회복용이 맞으니깐요^^ 

요즘 운동은 못해도 영양제섭취는 빼먹지 않고 먹고있어요. 락토핏유산균, 비타민, 마스네슘, 오메가3를 세트로 섭취중입니다. 다음글에는 오메가3에 대해서도 쓰도록 하겠습니당.


관련 추천글

[함께 복용하는 종합비타민]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유산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 3개월 섭취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