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무선청소기 vc-ps85 사용기

자취생 필수품으로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 자취를 시작하면서 생활용품들을 정말 많이 구매하게 되었어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백프로 만족하며 쓰고있는 [냄새안나는 쓰레기통] 리뷰를 했고,

오늘은 자취생 필수품 리스트에 꼭 담겨있어야 할 무선청소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건 아니고 제가 5년정도 사용하고 있는 5년 사용기 입니다.



혼자산다는 건 모든 집안일을 내힘으로 할 수 있는 능력! 그것도 편하고 간편하게 말이죠.

사실은 로봇청소기를 사고 싶었으나 집이 넓은건 아니라서 이정도면 직접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구매는 안하고 있어요. 요즘은 문만열어놔도 금방 먼지가 쌓이고 머리카락도 잘빠져서 매일매일 청소기를 쓰고 있는데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자주쓰이는 물품이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셔야겠죠.



무선청소기를 살때 체크 할 사항은 이렇습니다.


    1. 망가졌을때 a/s서비스가 가능한 브랜드 상품인지
    2. 핸디용으로 따로 사용 할 수 있는지
    3. 적은공간에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한지
    4. 충전 후 사용시간은 적당한지
    5. 가볍게 청소가 가능한지, 흡입력은 우수한지
    6. 침대밑을 청소할 수 있을정도 길이가 되는지
    7. 구석구석 먼지청소가 깔끔하게 가능한지 등등!


오늘 추천할 청소기는 제가 생일선물로 받은 삼성 무선청소기 VC-PS85 입니다.


삼성무선청소기 핸들올렸을때

믿고사는 삼성

삼성 브랜드는 우리나라 믿고사는 브랜드 중 하나죠. 정말 앙증맞게 생기지 않았나요? 

지금은 사용할때 길에 핸들을 뺐을때의 모습입니다. 충전기에 꽂혀서 충전중이에요. 

a/s라던지 물품이 망가졌을때 수리가 가능하고 충전기선도 따로 판매가 가능해서 잃어버리거나 해도 재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무선청소기라 청소기만 있고 충전기선을 잃어버리면 대략 난감하지만 vc-ps85 무선청소기는 그럴 일이 없겠죠 :) 저도 이번에 충전기가 떨어지면서 깨져서 다시 주문했답니다. 충전기 자체가 무거워서 깨지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콘센트에 뒤집어서 꼽아두었어요.

선물받은지 꽤 된거라서 2015년 제조인데 벌써 5년째 쓰고 있어도 망가진적이 없어요.



삼성무선청소기 상품번호제품상세설명


충전시간이 5시간에 소비전력 72w네요.



삼성무선충전기 미니사이즈

 Black & White 미니 사이즈로 깔끔하게 보관가능

청소기 핸들을 내리면 이렇게 작고 귀여운모습이 된답니다. 자취방이 넓지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이유는 깔끔한 색조합도 그렇고 작고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 않아서에요.


자취하면서 간단하고 손쉽게 바로바로 무선으로 이용 할 수 있어서 눈에 보이는 거슬리는 먼지나 쓰레기들 처리가 가능합니다.


삼성무선청소기vc-ps85 핸디형

핸디청소기 따로 사용가능

책상위나 화장대위 창틀 등 구석구석 틈새를 청소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가볍게 청소할때는 그냥 이렇게 청소기에서 바로 버튼만 누르면 핸디청소기가 나옵니다. 청소기는 자로고 사용이 편리해야되는데 이부분에서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본체안에 들어있는 청소흡입구

틈새흡입구로 작은먼지, 현관먼지, 창틀청소 가능

본체에 들어있는 청소기부품중에는 틈새흡입가능한게 있습니다.

입구쪽에 끼워서 사용하면 청소기가 들어가지 않는 구석구석, 그리고 창틀이나 책상위, 화장대위, 컴퓨터 등 먼지제거가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창틀청소도 사용하고 있고 신발장쪽 현관입구에도 신발에서 나온 먼지들과 머리카락 등 이걸로 다 해결하고 있습니다. 


풀충전해서 쓰면 소리도 짱짱하고 잘 흡수하더라구요.

먼지가 쌓이는 부분은 모두 핸디와 흡입구로 잡고 있어요.


틈새흡입구 장착후 청소하는모습

5시간 충전후 15분 사용가능

저녁에 자기전에 충전기에 꼽아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번에 15분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웬만한 자취생들 방은 청소하고도 남을 시간이죠! 청소는 몰아서하기보다 자주해주고 있어요.

청소기에 빨갛게 표시되는 부분이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표시입니다. 보조배터리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쓰다가 빨간점이 한개로 변하면 충전선을 꼽아주고 있습니다.



청소기 어댑터충전기

삼성무선청소기 배터리충전완료

간편한 사용법 : 앞으로 밀면 전원ON

사용법이 정말 간단한데요, 따로 버튼이 있는건 아니고 청소기를 앞으로 밀어내면 바로 전원이 켜집니다. 

vc-ps85 청소기의 뒷모습삼성 무선청소기 사용중


이렇게 밀어서 쓰면 바로 청소시작!


청소기가 180도까지 꺾이기 때문에 침대밑을 청소할때 눕혀놓고 왔다갔다 해주면 알아서 다 청소해줍니다. 침대프레임 구매하실때 저상형 침대는 안들어갈 수도 있어요. 저는 높이가 판상형으로 구매했더니 침대밑에 먼지청소도 다 해주고 있죠.

생각보다 흡입도 강하고 어느정도 사용하다가 흡입력이 좀 약해졌다 싶을때 먼지필터를 한번 씻어주면 됩니다.


무선청소기 먼지필터분리



분리가 쉽긴해도 먼지필터 빼서 제거하는게 사실 가장 귀찮긴합니다. 청소도 혼자사니까 엄청 열심히하면서 살게되네요. 선물받은 청소기라 좀 더 아끼면서 오래오래 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팔고있나 확인해보니 제가 쓰고있는 vc-ps85는 품절되어 vc-ps86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업그레이드 되었나봐요. 금액도 저렴하고 가성비는 정말 좋은듯합니다. 


청소기를 구매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시작한지 이제 10일째인데 집에있는 상품 리뷰를 다하게 생겼어요. 요즘 자취용품으로 사고있는게 많다보니 리뷰도 쓸게 아직도 많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 무선청소기 상품설명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