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짜왕건면 첫경험 : 촉촉하고 맛있게 끓이기

안녕하세요, 어젯밤부터 너무 먹고싶었던 그 라면, 바로 짜왕입니다. 

자취하고나서 가능하면 밥챙겨먹고, 라면은 먹지말자 다짐했지만 좋아하는 건 사두고 먹고싶더라구요. 농심 짜파게티보다 좀 더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이 좋아서 짜왕이 더 맛있다고 느끼고 바꾼지 꽤 오래되었는데요, 짜왕을 사러 편의점을 갔더니 제가 찾던 짜왕은 없고 짜왕건면만 편의점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맛이나 봐야겠다 생각하며 짜왕 건면을 사오게 되었어요.



짜왕건면 표지에 사진에 기본 짜왕보다 면이 얇아보였어요. 짜왕처럼 쫄깃한 면발일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사진처럼 양배추나 당근, 큰 고기덩어리가 들어있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지만 집에는 아무것도 없었어요ㅋ 다음에 짜왕먹을때 감자를 넣어먹어보고 싶네요.



짜왕건면 조리법, 영양정보

뒷면을 보면 조리법이 적혀있고, 영양정보가 씌여있어요. 열량은 480kcal, 나트륨 1160mg(58%), 탄수화물 83g(26%), 지방 12g(22%), 단백질 10g(22%), 포화지방3g(20%), 콜레스테롤0mg 등등 영양성분표가 적혀있습니다.


오리지날 짜왕 영양정보 비교

열량 605kcal, 탄수화물92g(28%), 당류8g, 단백질10g(18%), 지방22g(43%), 포화지방 9g(60%), 콜레스테롤0, 나트륨1180mg(59%) 영양정보를 비교해보면 칼로리나 탄수화물, 나트륨함량이 건면이 좀 더 낮다는 걸 확인할 수 있죠. 오호! 



간단하게 적혀있는 조리법은 냄비에 물을넣고 끓인후 후레이크와 면을 넣고 5분간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짜장스프와 볶은짜장스프를 넣고 비벼먹는다. 간단하죠? 하지만 촉촉하게 먹기 위해서는 조금 다른 저만의 조리법으로 만들고 있어요. 



짜왕 건면 조리과정

600ml 물의 양을 넣으라고 되어있지만 어차피 나중에 끓이고 버릴거라서 그렇게 정확하게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물이 끓으면 넣어야되는데 맘이 급한저는 딱 끓기 직전에 후레이크먼저 투척했어요. 

표지에 큼직하게 잘보이던 양배추와 당근들이 저렇게 작게 들어있네요. 집에 야채가 있으시면 야채조리같이해서 먹어도 맛있을 듯 합니다. 손이 많이 가는게 함정이지만요.



확실히 튀기지 않은 면이라서 기존 짜왕보다 면이 좀 더 얇고 기름이 없어서 깔끔하겠더라구요. 끓는물에 건면을 투척하고 팔팔 끓여줍니다. 설명서에는 5분간 끓이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4분30초로 타이머를 맞춥니다. 이유는 가루소스를 넣고 더 졸여서 먹기 때문이에요. 저는 물기가 없는 짜장라면보다는 촉촉하게 먹는걸 좋아합니다.



타이머가 울리면 이제 물을 버려야합니다. 후레이크에서 나온 고기가 생각보다 큼직해서 먹을때 씹는맛이 나더라구요. 사진에서보셔도 짜파게티나 오리지널 짜왕보다 더 크기가 크다는걸 알 수 있어요. 

물은 많이 버리지 않습니다. 적당히~ 자작하게 보일정도로 버려야해요. 버릴때 후레이크 야채들이 같이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자 이제 짜장소스와 볶음짜장소스를 같이 넣고 팔팔 끓여서 졸여줍니다. 물이 좀 많아보이지만 끓이면서 저어주면 금방 물기가 흡수되서 졸여져요. 냄비에 눌러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슥슥 저어주세요. 모든요리는 정성이 들어가야 맛있죠.



끓이다보면 국물이 자작하고 걸쭉해집니다. 이정도에서 좀 더 끓여주세요. 이쯤에서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주셔도 맛있습니다. 양은 원하시는 만큼 넣고 비벼주세요.



요리가 끝나고 식탁에 온 짜왕건면! 면이 불지않도록 끓여서 졸여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물버리기전 30초정도 여유시간을 둔 이유였죠. 끓이면서 비벼서 졸이니까 좀 더 면에 소스가 흡수되어 맛있다고 생각해요. 국물을 좀 더 남기면 마지막에 밥에 비벼먹어도 일품입니다. 맛있게 익은김치나 파김치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최고더라구요! 


짜왕과 짜왕건면 차이점

기존짜왕을 먹어보신 분이라면 건면과의 차이점이 어떤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면자체가 튀겨지지 않아서 훨씬 기름이 적고 깔끔합니다. 면이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쫄깃한 면발은 그대로였어요. 면이 퍼지지않게 끓이는게 가장 좋구요, 고기도 큼직해서 씹는맛도 나고 영양정보를 비교했을때도 좀 더 건강하기에 개인적으로는 또 사게된다면 건면만 살 것 같아요! 

테스트 해본다고 달랑 한봉지만 사왔는데 조만간 마트에 장보러 가야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