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시작 14일만에 승인완료! 드디어 애드고시 합격했어요.

애드고시 합격


  오늘은 정말 기쁜마음을 숨길수가 없네요. 구글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시작한 티스토리에서 정확히 14일만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졌어요!! 소리질뤄! 

제가 티스토리 시작은 2020년 3월 2일에 시작했는데 2020년 3월 16일에 구글이메일 전송이 와있더라구요.



티스토리 시작한 날부터 유투브랑 블로그 찾아서 몇시간동안 헤매고 바로 애드센스 가입까지 마친상태였는데, 즐겨찾기 해놓고 정말 매일 애드센스랑 받은메일함 들어가서 체크했어요. 

누구나 애드고시를 준비하면서 같은 마음이겠지만 '내가 제대로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는게 맞나', '뭔가 잘못하고 있어서 나만 오래걸리면 어떡하지'.  이런 온갖 잡생각이 다 들면서도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하니까 지금당장 너무 조급하지 말자며 마인드컨트롤을 해왔답니다. 이 시간이 꼴랑 2주인데 왜이렇게 힘든지요..


  오늘이 딱 2주되는 날이라서 아직도 안됐나.. 하고 기대없이 봤더니 합격 이메일이 와있으니 날아갈 것 같네요. 이 새벽에 혼자서 신나서 포스팅 쓰고있어요. 오던 잠이 떨어지고 있네용. 네이버블로그는 운영을 하고 있는데 한가지 주제로만 다루고 있다보니 다양하게 쓰지 못하는 한계가 느껴져서 티스토리로는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좀 더 다양하게 키워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직도 주제를 어떻게 하면서 운영할지 여러가지로 고민할 부분이 많은 저의 공간인데요,

잡블로그하면서 다양한 주제로써 저의 일상과 여행기록, 게임 등 올리면서 재밌게 운영하자 싶었지만 티스토리 운영방법을 알면 알수록 메인주제는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카테고리도 한번 다시 뒤집고 추가도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직업이 부동산공인중개사라서 이부분을 주제로 다양한 정보공유를 해볼지도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는 부동산을 주제로 키우고 있는데 사실 품질이 좋아서 상위노출이 잘되기에 활용을 정말 잘하고 있거든요. C랭크 등장 이후로 주제를 하나로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일상이나 다른 정보글을 올리지 않고있어요. 그래서 조금 재미가 떨어진것도 사실이에요. 네이버블로그로 계약도 많이 나왔기에 저한테는 보물같은 존재이고 돈로그가 따로없어용. 그렇지만 티스토리까지 부동산만 올리면.. 두개다 내용을 어떻게 채우지.. (최근 가장 큰 고민입니다.)


  티스토리는 아직 제가 모르는부분도 많고 구글seo도 검색엔진최적화 공부를 더 해야하는 수준입니다. 매일 다양한 정보로 채널 찾아가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선생님이라도 옆에두고 코칭받고 싶은 요즘입니다. 왜 다들 돈주고 배우는지 이해가 되요. 도대체 구글검색은 어떻게 해야 들어오는 걸까요? 저는 독학으로 꼭 티스토리 수익을 창출해보려고요^^  (굳은의지)



 네이버는 수익형이기 보다는 계약목적의 블로그라서 딱히 애드포스트에 욕심을 부리진 않고 있었어요. 어떻게해야 수익이 좋은 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는지는 처음부터 배워야하는 상황이에요.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로 검색노출 되어 광고클릭이나 광고조회 이런 부수입목적으로 하고 싶은데 잘하는 분들 운영 노하우 있으면 공유좀 해주세요.


구글애드센스 승인메일



  기분좋아서 메일 온 화면을 캡쳐했어요. 흑인언니가 해맑게 웃으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보내주었어요^^ 많은분들이 이 화면을 캡쳐해서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정말 부러웠는데 저도 꼭 올리고 싶었어요. 



시작하기 버튼 100번 눌러야죠. 처음부터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순 없겠지만 정말 꾸준하게 예쁘게 올려서 많은 정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승인 이메일 캡쳐화면



 사실 정말 단순하게 시작했던 티스토리라서 애드센스도 뭔지몰랐고, 광고는 어떻게 붙이는거고 아는게 하나도 없는 상태에요. 이제부터 검색해봐야하는 저만의 숙제입니다.

세상에는 공부해야할게 너무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은 것 같아요. 마케팅 잘하는 고수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왕년에 웹디자이너는 공부했어서 코딩을 어느정도 볼줄 알기에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하고 티스토리 html 스킨도 수정해보고 시도해보고 있어요. 마케팅은 왜 진작에 공부하지 않았던거니.


유투브에서 애드센스로 1억, 월300 등 고수익을 내는 분들을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머리가 좋은걸까. 감탄을 많이 했어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계정활성화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애드센스도 수동으로 붙이는게 가장 좋다고해서 차근차근 보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잘하는 분들 블로그보면서 배우며 꾸준하게 운영해보겠습니다. 수익이 잘나오면 또 중간중간 공유하면서 같이 키워나가면 좋겠네요. 응원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