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후이 라이프로 rx9 플러스 로봇청소기 사용후기

 자취하는 집이 큰것도 아닌데 청소할 때마다 청소기 돌리고 청소포껴서 힘주고 물걸레질 하다보니 청소가 끝나고나면 체력이 딸려서 힘들다고 했었는데 제 맘을 어떻게 알고 이번 기념일에는 로봇청소기를 선물로 받았어요. 오늘은 단후이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제품리뷰를 적어봅니다!! 


 사실 라이프로 rx9 플러스는 30평대 이상도 사용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라서 사실 제가 사는 자취방에 쓰기에는 과하긴 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현대 과학기술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거에 감사하며 선물받고 더 열심히 청소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언박싱부터 후기까지 자세히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리뷰네요. 바닥에 굴러다니던 머리카락들 이젠 안녕.


단후이 라이프로 rx9 언박싱

라이프로 rx9 플러스 로봇청소기 언박싱

 박스를 받고 설레여하며 박스 오픈했습니다. 라이프로 rx9 제품이 있고 라이프로 rx9 plus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rx9 플러스가 좀 더 신상입니다. 주변에서 로봇청소기 있어도 직접하는게 제일 낫다고 안쓰게 된다고 그런얘기도 있었지만 저는 아니에요~ 정말 잘 애용하고 있어요.

청소기 색은 저희집에 찰떡인 블랙 엔 화이트! 제 스타일입니다.

참고로 제품 A/S는 1년간 무상으로 수리됩니다. 제품수거부터 발송까지 무료로 제공해준대요. 


단후이 라이프로 rx9 겉박스

제품스펙

본체지금은 325mm, 본체높이 96cm, 본체무게 2.4kg, 먼지통 용량 475ml, 자동충전, 물걸레청소통 220ml(수통), 230ml(먼지통)

침대나 소파 등 가구 밑으로 들어가는지 높이길이 미리 체크하세요.

전체 풀충전시간은 300분이고 가능한 청소시간은 100분입니다.


라이프로 rx9 플러스 제품사양


 저에게 꽂힌 기능은 다름아닌 와이파이 연결해서 모바일이랑 연동시켜서 작동시킬 수 있고 물걸레 청소가 된다는 것!! 이 귀찮은 쓸고닦고 청소를 한번에 해주네요.

집에서 일회용 청소포로 밀면서 하다보면 물기가 없어져서 맘에 안들어 또 걸레빨아서 구석구석 닦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물걸레청소 후에는 녹초가 되곤 했는데 이젠 저의 봇님이 해결해주겠죠.

소음은 청소모드를 변경하면 더 줄일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 rx9 사용설명서


박스를 오픈하자마자 보이는 상세 사용설명서와 간편 사용설명서 입니다.


단후이 라이프로 rx9 구성품


이렇게 박스 내부가 잘 포장되어 있어요. 로봇청소기 크기가 생각보다 큼직해서 놀랬습니다. 

사용설명서 보면서하면 어려운게 하나도 없어요. 써있는대로 하면됩니다.


간편사용설명서


라이프로 rx9 플러스 구성품 및 설명

구성품으로는 충전스테이션, 사이드브러시, 청소용브러시, 필터(헤파), 리모컨, 물걸레2개, 충전어댑터, 진입방지테이프 입니다. 


라이프로rx9 구성품

본체충전기는 평평한 바닥에 두고 벽에 붙여주어야 합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끝내거나 배터리가 부족할때 알아서 충전하러 들어오기 때문에 주변 공간확보를 해주셔야 해요.


진입방지 테이프는 아기를 키우거나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께는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딱히 저는 쓸일이 없을 것 같네요. 이유는 핸드폰에 연결해서 라이프로 rx9에게 청소금지구역을 지정할 수 있어서에요. 저희집에 화장실 들어가는 턱이 낮아서 그냥 두니까 들어가길래 저는 금지구역 저장을 해두고 있습니다. 집에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수동으로 진입방지 테이프를 올려두시면 금지구역으로 지정됩니다.


리모컨에는 건전지가 들어있지는 않아서 별도구매를 해주셔야해요. AAA 2개 준비해주세요. 이것도 핸드폰으로 연동해두시면 사실 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이드브러시를 본체 양쪽에 끼워주고 스위치를 켜면 청소준비 완료!!


라이프로 rx9 물통

물걸레먼지통 사용법

먼지통은 물걸레먼지통, 기본먼지통 2개가 제공됩니다. 총 220ml 들어가는 물통인데 저는 반정도 채워서 해도 충분히 전체청소가 되더라구요. 물을 주입하기 전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먼지통은 분리한 후에 물을 넣어주세요. 

주입구는 보라색으로 보이는 곳인데요, 사용 후에는 꼭 물을 제거하고 눕혀서 말려줍니다. 사용한 먼지통은 꼭 브러쉬로 먼지를 제거하여 보관해주세요.(오래 사용하는 팁)



사용 전 주의할점

 로봇청소기가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도록 큰 장애물이나 전선들을 모두 정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빨래건조대에도 잘못 올라가면 못내려올 수 있어요. 전선에 잘못끼이면 혼자 못 빠져나오더라구요. 구출해주어야 합니다. 바닥에 물기가 없는상태에서 사용하셔야 하구요.

완벽하게 청소하시려면 움직일 수 있는 가구(의자 등)들은 청소기가 지나갈때 치워주셔야 해요. 청소시킨다고 생각했는데 쓰다보면 청소하실 수 있도록 길을 터드려야 합니다. (은근히 손이 많이감)


핸드폰 연동 어플설치

 와이파이 연결을 위해서는 라이프로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시고 로봇청소기에서 전원밑에 리셋버튼을 눌러줍니다.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잡히면 와이파이비번을 입력해주세요. 

 처음에 사용하면 집 지도를 그리면서 탐색하는 똑똑한 봇입니다. 


청소구역 자동 맵핑

 상단에 전원버튼을 눌러주거나 핸드폰으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작동됩니다. 레이져센서로 집안의 벽이랑 가구들은 인식하고 청소구역을 알아서 세팅해서 돌아갑니다. 집을 충분히 탐색하고 지도를 그릴 수 있게 해주셔야 해요. 집 구조에 대해 파악된 후에는 청소를 좀 더 빠르게 해준다고 하네요. 우리집 구조를 스캔해내는게 넘 기특했어요. 발전하는 현대과학기술이 신기할따름이에요. 저희집 내부구조를 그럴듯하게 그려내더라구요.


로봇청소기 맵핑실력

  처음에 여기저기 부딪혀가면서 탐색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쿵쿵거려서 이름도 쿵쿵이로 지어주었습니다. 몇번 계속 돌리다보니 청소기 범퍼가 내부를 인식해서 감속해서 가볍게 부딪히는 정도로 자체보호합니다. 생각보다 똑똑해요. 


책상밑 청소중


어플을 설치하면 설정화면에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라이프로 앱 설정화면


청소모드는 에코<표준<맥스 단계로 구분되고 흡입력이 세지고 소리도 점점 커집니다. 에코로하면 청소가 잘 안되는 느낌이고 맥스로하면 좀 시끄러워서 2단계로 두고 청소시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바닥재질에 따라 청소모드는 자동으로 변경해서 청소하는데, 예를들면 러그나 카페트 위를 지나다닐때는 알아서 세게 흡입하면서 청소해줍니다. 


물걸레 공급량은 1단계~3단계 까지 있고 3단계로 해보니 지나가면 바닥이 축축하게 남아있어서 저는 2단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닦을 먼지가 좀 많으신 분들은 3단계로 강하게 닦아주세요. 아 그리고 물걸레 청소기를 쓰실때는 마른상태에서 붙여주세요. 제가 오늘 걸레를 안껴두고 물걸레를 작동시켰더니 라이프로 rx9가 물똥을 싸면서 다니더라구요. 첨에 고장난줄알고 놀랬는데 물걸레를 안붙이고 돌렸더군요. 제발 저같은 분이 없길 바랍니다.



청소예약기능

 어플로 미리 예약설정해서 청소를 시킬 수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놔도 기상과 함께 청소가 시작됩니다. 초반에는 예약기능말고 사람이 있을때 켜주시고 물걸레청소기능도 사람이 있을때 켜주는게 좋습니다. 사람이 없는 집을 먼지청소할때 전선 잘 정리해두신 후 예약걸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언제어디에 있든 예약시간 맞춰서 작동됩니다.


집중청소구역, 금지구역 지정

좀 더 집중적으로 청소하고 싶은 곳이 있으면 구역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제가 설정한 빨간네모는 금지구역으로 저장해둔 화장실이고, 집중청소구역은 하늘색으로 범위를 지정해주면 저장된 곳을 열심히 청소해줍니다. 구역지정은 원하시는 만큼 추가해서 여러구역을 컨트롤하면서 쓰실 수 있습니다.


금지구역 지정구역 선택



 문턱이나 장애물은 1.5cm 까지 올라가서 청소가 가능합니다. 러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충분히 올라가서 먼지청소가 가능합니다. (빨래건조대 높이 조심) 

몰랐던 집먼지, 러그먼지를 보았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또 추락방지 센서가 있어서 현관입구 같은 턱이 높은곳은 3.5cm 이상을 감지해서 떨어지지 않게 청소가 됩니다.



로봇청소기를 쓰면서 좋았던점

 단후이 라이프로 rx9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침대밑을 청소할 수 있는거에요.

청소기로도 한계가 있었는데 침대밑에 쏙 들어가서 바닥청소를 다 해주니 집안에 쌓이는 먼지가 없더라구요. 저희집엔 없지만 소파나 장 쓰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청소기입니다. 물걸레까지 동시에 해주니 청소걱정이 없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좋은점은 로봇청소기가 바닥청소를 해줄 때 저는 위에 가구들 청소를 해줄 수 있어서 집 청소시간 단축!! 너무좋아요.


충전스테이션으로 자동충전

 청소가 끝나면 청소기에서 끝났다고 음성으로 말을 해줍니다. 말도 참 잘해요. 충전기로 이동한다고 말하면서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가요. 마치 회사갔다가 집으로 퇴근하는 직장인을 보는 것 같았어요. 열심히 움직이다가 충전하러 돌아갈때는 느릿느릿 가거든요. 집찾아가는 이 모습도 상당히 귀엽습니다.

청소 도중 배터리가 없다고 인식되면 알아서 충전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마지막위치로 와서 청소를 재개합니다.


충전스테이션으로 이동



  침대밑을 청소하고 나오는데 먼지를 뒤집어쓰고 기어나오는 모습도 사랑스러운 쿵쿵이 입니다.

분명히 청소기로 한번 해준 후 였는데도 어디서 나오는건지 먼지통에 한뭉퉁이가 들어있었답니다. 침대밑에 떨어져서 줍지못하고 있던 저의 머리끈도 주워다준 똑똑한 쿵쿵이.


아래 사진은 물걸레를 하고 여분의 물걸레와 전, 후를 찍어보았어요. 침대밑을 한번 해주고나니 역시 시커멓게 변해있었어요. 청소가 끝난후 집을 보는데 개운함이 느껴지네요.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물걸레 비포에프터


사용 후엔 반드시 먼지통을 비워주시고 헤파필터도 물로 씻어서 말려 사용이 가능하니 바로바로 해주셔야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후이 라이프로 rx9 플러스를 처음사용하던 날 찍은 영상인데요, 센서로 벽 감지하면서 맵핑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다른 로봇청소기랑 비교했을때 사이드 브러시가 긴편이라서 구석먼지까지 잘 잡아주고 소음도 60데시벨로 소리도 비교적 크지 않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중에는 이 소리도 잡아내서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좀 더 작게를 원해!!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죠.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PLUSLG전자 로보킹 터보 로봇청소기 R46CIM에브리봇 Edge 물걸레 로봇청소기, 단일 상품싹스 스마트 로봇 물걸레 청소기 ARW-C100, 블랙LG전자 로보킹 터보 로봇청소기 R76GI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새하얀 바닥에서 뭐하나 떨어지면 정말 잘 보이는데 이젠 로봇청소기가 와줘서 걱정이 없습니다.

로봇청소기 처음 사용한날 쿵쿵 거리는게 귀여웠던 영상 즐감하시면서 오늘의 리뷰를 마칩니다. 


실사용 추천아이템 솔직리뷰 


댓글